미산초등학교(교장 이종수)는 지난 11월 22일 유치원과 1~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부모를 초대해 솔빛관에서 ‘多 행복한 미산 학습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습발표회는 학생들이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내용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며 성장의 기쁨을 나누는 자리였다. 전시 부문에서는 각 학급 학생들의 학교생활 사진과 정성껏 만든 작품이 전시되어 학부모와 관람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공연 부문에서는 학년군별로 준비한 다채로운 무대가 진행됐다. 유치원은 리듬악기 합주와 율동, 1, 2학년은 핸드벨 연주, 3. 4학년은 뮤지컬 공연, 4학년은 치어리딩, 5학년은 수화 공연, 6학년은 제작 영화를 선보이며 학부모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방과후 프로그램 공연으로는 바이올린 공연이 진행됐으며 5, 6학년 학생들의 합창이 마지막을 장식했다.
특히, 효나눔센터 어르신들의 찬조 공연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했으며, 세대를 초월한 공감과 화합의 장을 만들어 줬다.
6학년 안재현 학생은 “제작한 영화를 부모님께 보여드릴 수 있어 뿌듯했어요. 친구들과 함께 준비한 시간들이 정말 즐거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종수 교장은 “이번 학습발표회가 학생들의 학습 성취를 공유하고, 학부모님과 마을 주민, 지역사회가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마을과의 연계를 통해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