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호원)은 11월 1일 노사상생 및 공단 발전을 위한 ‘2024년 노사화합 워크숍’을 성주면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단 임직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간 모임을 겸해서 열심히 일한 직원 표창과 함께 이지문 청렴 전문강사의 ‘영상과 사례로 이해하는 청렴’을 주제로 한 특강, 화합 체육행사 등으로 진행됐으며,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구축 및 직원 간 친목을 도모하는 기회가 됐다.
김호원 이사장은 “우리 공단은 공공복리 증진을 통하여 시민의 행복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만큼, 모든 임직원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근무 여건상 직원 간 소통할 기회가 적은데 이 자리를 통해 그동안 자주 만나지 못했던 직원들과 적극 소통하고, 노사협력의 기폭제가 돼 직장 내 화합과 보령 발전을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영방 노조지회장은 “노사 간 소통과 화합, 신뢰를 다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라며, “노사가 같은 공감대를 가지고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지속적인 소통채널 구축과 운영을 통해 믿음 받는 지역사회의 지방공기업으로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