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보령지청(지청장 이점석)은 11월 28일 보령고용복지+센터 4층 대강당에서 신규 오픈하는 엔마트 보령점 채용 지원을 위해 보령시일자리지원센터, 보령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일자리 수요데이’ 채용행사를 성황리 개최했다.
엔마트 보령점은 내년 1월경 오픈할 예정이고, 매장관리, 캐셔 등 12개 직종에 130명을 신규로 채용할 계획으로 지역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채용행사에 150여 명의 구직자가 면접에 참여했고, 94명이 현장 채용되는 성과를 거뒀다.
보령고용복지+센터 입주기관인 보령고용센터, 보령시일자리지원센터, 보령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엔마트 보령점의 대규모 채용 지원을 위해 지난달 엔마트 보령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개최했고, 입주기관 간 역할 분담 및 소통‧협력을 강화해 적합한 구직자를 발굴했다.
이점석 보령지청장은 “지역에 신규 기업이 들어오는 경우 인력 채용이 필요한 상황에서 지역의 일자리 유관기관이 협력해야 성과를 낼 수 있다”라며, “앞으로 보령시 등 지역의 일자리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인력난을 겪는 구인 기업과 적합한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에게 일자리 수요데이 채용행사 등 기업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여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